오사카의 맛있는 스시집 | 하루코마(春駒) 영업시간&가는방법

텐진바시스지 상점가에 위치한 하루코마 본점 (HARUKOMA)

텐진바시스지 6초메(天神橋筋六丁目), 텐진바시스지 상점가(天神橋筋 商店街)는 일본에서 가장 길게 연결된 상점가로,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이 많은 핫한 지역 우라텐만(裏天満)과도 인접한 곳이다. 이 상점가 내에 위치한 하루코마(春駒)본점에 다녀왔다.

내가 방문했던 시기는 10월 말. (할로윈 데이가 있던 주여서 펌킨 장식,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음)

harukoma
harukoma

하루코마(春駒)는 맛있고 저렴한 스시집으로 오사카 현지인들에게 오래전부터 잘 알려져있던 스시집이다. 그래서 가기전부터 왠지 웨이팅이 길 것 같아 많이 기대를 안하고 지점을 먼저 갔는데 역시나, 웨이팅이 길었다.

긴 웨이팅을 기피하는 성향의 2인은 본점도 가보고 30분 이상 웨이팅 할 것 같으면 포기하자며 본점으로 향했다. 정말 다행으로 지점에 비해 줄이 길지 않았다.

harukoma
harukoma

하루코마 스시메뉴 고르기

줄을 서니 바로 메뉴판과 주문서를 준비해주심. 먹고 싶은 메뉴를 빛과 같은 속도로 고르기 시작:) 먹고 싶은 메뉴를 고르는 즐거운 시간이다.

harukoma
harukoma

주문한 메뉴는
마구로(참치)2, 토로(참치뱃살)2, 나마타코(생문어)2, 츠부가이(고둥)2, 샤코(갯가재)2, 토로텟카마키(다진참치뱃살김초밥)1, 우니(성게)2, 아와비(전복)2, 나마에비(생새우)1, 아나고(붕장어)1
※1:스시갯수 2개가 1셋트, 2:스시 4개가 나옴(사진참고)

주문할 때 필요한 간단한 > 스시일본어&스시메뉴보기

harukoma
harukoma

작성한 주문서를 스탭에게 전달하면 대기표를 주는데 닉네임같은게 적혀있다(랜덤임). 받은 대기표에는 우사기(うさぎ):토끼라 적혀있다. 순서가 됐을 때 대기표를 하루코마 담당 스텝:카카리인(係員)에게 전달하면 된다.

하루코마 스시 소개&생문어 스시 먹을 때 주의!

내부에는 카운터석과 테이블석이 있다. 우린 카운터석으로 배정받았는데 엄청 다닥다닥 붙어있고 좁아서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다. 하지만, 스시사진은 매번 먹기 전에 정성스럽게 잘 찍어뒀음.

주문한 스시가 한꺼번 나왔다, 정말 행복한 순간이다.

간장은 발라 먹을 수 있도록 간장붓과 간장이 준비되있고 절임생강(베니쇼가)도 있으니 기호에 맞게 덜어 먹으면 된다.

harukoma

하루코마의 네타(ネタ:스시 위에 올리는 재료)는 굉장히 두껍고 크다.

전반적으로 맛있고 만족스러웠는데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딱 한가지! 개인적으로 생문어가 엄청 질기고 너무 커서 먹기가 힘들었다. (생문어가 목에 걸릴 것 같아서 굉장히 조심하며 먹음. 만약 다음에 간다면, 안 시킬 메뉴)

harukoma
harukoma

우니와 갯가재도 맛있다. 엔가와, 장어, 참치는 추가해서 더 먹으려고 했는데 먹다보니 너무 배가 터질 것 같아서 다음을 기약했다. 꼭 다시 와야지.

harukoma
harukoma

전부 맛있었지만 그래도 하루코마에서 제일 맛있었던 스시를 꼽자면 역시 토로와 토로텟가마키. +후식은 하겐다즈:)

신선하고 맛있는 스시를 먹을 수 있고 가격까지 저렴하니, 정말이지 유명해질 수 밖에 없는 하루코마. 오사카의 중심부인 난바, 우메다에서는 약간 떨어져있지만 현지 분위기를 더 느껴보고 싶다면 꼭 방문 해 보길 추천한다.

하루코마(春駒) 가는 방법&영업시간

하루코마 1호점(본점), HARUKOMA HONTEN

주소 5-5-2 Tenjinbashi Kita-ku Osaka Osaka
大阪府 大阪市北区 天神橋 5-5-2
영업시간 11:00am~10:00pm(네타가 없어지면 종료/화요일 휴무)

하루코마 2호점(지점), HARUKOMA SHITEN

주소 5-6-8 Tenjinbashi Kita-ku Osaka Osaka
大阪府 大阪市北区 天神橋 5-6-8
영업시간 11:00am~10:00pm(네타가 없어지면 종료/화요일 휴무)